아이택스북 - www.itaxbook.com
 
 

세무실무서
연말/원천
법인/결산
양도/상속
부가/종소
세무종합
세무기본/세법전
국제조세
회계실무서
업무별 실무서
경제/경영
수험서/법전/기타
정부간행물
도서기획전
 
HOME > 세무실무서
 

IFRS 고급회계 4판
    · 정 가 :
    · 판매가격 : (5 % 할인)
    · 포인트 적립 : (3.3 % 적립)
    · 수 량 :
    · 저자 : 김기동
    · 페이지수 : 500
    · 출판사 : 샘앤북스
    · 출간일 : 2017년 06월 05일
    · ISBN : 9791156261384
    · 판형 : 190*257*29mm/1176g

 
                                         
『IFRS 고급회계』는 현재까지 공표된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인 기준서와 해석서, 그리고 실무적용지침을 모두 반영하였고, 반복적인 회계처리를 단순 나열한 암기위주의 서술형 교재에서 탈피하여 책을 처음 접하는 수험생들도 한 눈에 보다 많은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그림을 통한 시각적 효과를 극대화 시켰다.
저자 : 김기동

작가 자세히 보기 관심작가 등록

저자가 속한 분야
경제/경영작가 > 회계/세무사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경영학과 졸업, 공인회계사, 세무사, 전 삼일회계법인 근무, 현 삼덕회계법인 근무, 한성학원, ATSCHOOL 강사, USCPA Becker 강사, LG 인화원 강사, 한국금융연수원 강사, 한국생산성본부 강사, CFO Academy 강사, 저서로는 '중급회계 Ⅰ·Ⅱ', '객관식 재무회계', '재무회계연습', '기업회계기준 해설', 'IFRS 중급회계Ⅰ·Ⅱ', 'IFRS 객관식 재무회계', 'IFRS 고급회계' 등이 있다.


목차

제1장 환율변동회계
제2장 파생상품회계
제3장 관계기업과 공동기업투자
제4장 사업결합과 합병회계
제5장 연결재무제표의 의의와 작성원칙
제6장 내부거래와 미실현손익
제7장 소유지분의 변동
제8장 연결회계의 기타사항

부록 국제회계기준 재무제표, 현가표

책 속으로





[머리말]
정보통신기술의 발달 못지않게 회계환경 역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IMF 외환위기 이후 우리의 기업회계기준이 여러 차례 바뀌더니 이제는 전 세계가 국제회계기준이라는 하나의 기준으로 통일되어가고 있으며, 우리나라도 IFRS를 전면 도입하게 되었다. 어찌 보면 각 나라의 경제규모나 환경이 매우 다른데 하나의 기준을 적용한다는 것이 과연 맞는 것일까 하는 의구심도 갖게 하지만, 우리나라의 경우에는 무엇보다도 국제적으로 회계투명성이 낮은 국가라는 인식을 불식시켜야 하는 목표가 있었기에 아시아에서는 중국, 일본, 대만 등의 주변국가보다 먼저 IFRS 도입국가 대열에 합류하게되었다.
IFRS의 가장 커다란 특징은 원칙중심(principle-based)의 기준이라는 데에 있다. 그런데 우리 모두는 오랫동안 규칙중심(rule-based)에만 익숙해 왔기 때문에 원칙중심이 무척 생소하고 혼란스럽기까지 하다. 과거에는 재무제표 작성자나 회계감사인 모두 규정에 따르기만 하면 되었는데 이제는 원칙에 맞는지 여부를 스스로 판단하여야 하고 논리적인 판단 근거를 제시해야 하기에, 더 많은 자유가주어진 것 같으면서도 한편으로는 책임이 무거워진 것이다. 마찬가지로 공부하는 학생의 입장에서도 과거에는 회계기준에 따른 회계처리방법을 외우면 되었는데, 이제는 논리적 판단능력을 더욱 키워야하기에 개념과 이론에 바탕을 둔 논리적 사고능력을 함양하는 데에 더 많은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

우리나라의 회계투명성은 IFRS 채택만으로 저절로 높아지는 것이 아니라 재무제표의 작성자, 이용자, 감사인 모두의 노력이 뒷받침 되어야만 하는 것이다. 본 교재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국제회계기준의 완벽한 반영
현재까지 공표된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인 기준서와 해석서, 그리고 실무적용지침을 모두 반영하였다. 또한 수험목적으로 지엽적이라고 부분도 설명을 생략하지 않고, 보론에서 충분히 설명하였다. 특히 2018년 1월 1일부터 시행되는 기준서 제1109호 ‘금융상품’과 기준서 제1115호 ‘고객과의 계약에서 생기는 수익’을 모두 반영하였다. 따라서 018년의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은 이 책으로 공부하면 된다. 기준서 제1116호 ‘리스’는 공개초안 상태이며 시행일이 2019년 1월 1일부터이므로 책에 반영하지 않았다.
2. 다양한 그림을 통한 시각적 효과의 극대화
반복적인 회계처리를 단순 나열한 암기위주의 서술형 교재에서 탈피하여 책을 처음 접하는 수험생들도 한 눈에 보다 많은 원리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이는 회계학의 학습원리인 나무가 아닌 숲을 볼 수 있는 자세를 가지게 할 것이며, 그림을 통한 자연스러운 암기효과를 기대할 수있을 것이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평가점수
 
이 상품에 대한 사용후기가 아직 없습니다.
사용후기를 작성해 주시면 다른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됩니다.
 
   
* 이 상품을 사용해 보셨다면 사용후기를 써 주십시오.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답변
 
이 상품에 대한 질문이 아직 없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이곳에 질문하여 주십시오.
 
   
* 이 상품에 대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은 질문해 주십시오.
사업자등록번호 : 114-86-69490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2016-강원춘천-0001호 | 부가통신업번호 021263호
대표 : 유수형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창훈
상호 : (주)아이택스넷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버들1길 130 본관2층 (24465) 대표전화 : 02-6233-5400 팩스번호 : 02-6233-5449
Copyright ⓒ (주)아이택스넷 Co.,Ltd. All Rights Reserved.